List는 Choice처럼 목록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때 사용하는 컴포넌트입니다.
그러나 List는 Choice와는 달리, 처음부터 모든 item목록을 보여주며, 목록의 아이템 중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를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예제를 보시겠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Label를 사용하면 화면에 글자를 표시할 수 있으며, 설명이나 메시지를 화면에 나타내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그럼 예제를 보시죠. 아래를 보시죠.
Checkbox는 boolean과 같이 true/false 또는 on/off와 같이 둘 중의 한 값을 가질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또 CheckboxGroup을 이용하면, 여러 가지 값들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radio button도 만들 수 있습니다.
TextField는 사용자로부터 값을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편집이 가능하며 한 줄만 입력할 수 있어서 이름, id, 비밀번호 등 비교적 짧은 값의 입력에 사용됩니다.
TextArea는 여러 줄의 text를 입력하거나 보여줄 수 있는 편집가능한 컴포넌트입니다.
그리고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실제화면에 보이는 것보다 많은 양의 text를 담을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예제를 보시죠.
Scrollbar는 사용자가 정해진 범위 내에 있는 값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주로 볼륨조절이나, 속도조절, 색상 선택과 같은 곳에 사용됩니다.
그럼 아래의 예제를 보시죠.
Canvas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빈 평면 공간을 제공하는 컴포넌트입니다. 여기에 그림을 그릴수도 있고, 글자를 적을 수도 있습니다. 주로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며, 사용자정의 컴포넌트를 만들 때도 사용됩니다.
그럼 예제를 보시죠.
Panel은 Frame과 같이 다른 컴포넌트를 자신의 영역 내에 포함시킬 수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동시에 Panel 자신이 다른 컨테이너에 포함될 수 있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Panel이 Panel에 포함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Panel은 Frame과는 달리 titlebar나 버튼도 없고, 단지 비어있는 평면공간만을 갖습니다.
Panel도 컨테이너라 자신만의 레이아웃을 유지할 수 있어서, Panel을 이용하면 Frame내에서 컴포넌트들의 배치를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AWT - Font, Color (0) | 2019.05.06 |
---|---|
AWT - ScrollPane, Dialog, FileDialog (0) | 2019.05.04 |
AWT ( Abstract Window Toolkit ) - Frame, Button, Choice (0) | 2019.05.02 |
쓰레드의 우선순위와 쓰레드 그룹 (0) | 2019.04.29 |
싱글쓰레드와 멀티쓰레드 (0) | 2019.04.29 |
댓글 영역